top of page

보도자료
‘박달우성아파트 공동체학교’ 성료
아파트관리신문 2023.10.24. 입력

‘박달우성아파트 공동체학교’ 수강생들이 19일 오전 남양주시 소재 위스테이별내아파트를 방문했다.
[사진제공=한국아파트공동체포럼]
경기 안양시 소재 박달우성아파트 박달우성어울림공동체가 주관하고 한국아파트공동체포럼이 기획한 ‘박달우성아파트 공동체학교’가 19일 마무리됐다.
이날 공동체학교 수강생 15명은 아파트 공동체 우수 사례 현장을 견학했다. 오전에는 남양주시 소재 위스테이별내아파트, 수원시 소재 오드카운티아파트를 방문했다.
위스테이별내는 우리나라 최초의 사회적협동조합형 아파트로 ‘2022년 베스트 협동조합 어워드’에서 기타(주거)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오드카운티는 2020년 국토교통부 최우수단지에 선정된 바 있다.
수강생들은 두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을 둘러보고 아파트 관계자들로부터 아파트 공동체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공동체학교를 기획한 한국아파트공동체포럼 곽도 이사장은 “공동주택이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서 모든 생활을 영위하는 곳으로 변모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아파트 공동체의 역할 역시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박달우성아파트를 시작으로 아파트 공동체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달우성아파트 공동체학교’는 안양시가 주관하는 2023년도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지원 단지로 박달우성아파트가 선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고현우 기자 khw912@aptn.co.kr
bottom of page
